본문 바로가기

IT Insight

"SK C&C, 하나증권 토큰 증권 시스템 구축 서비스"

728x90

 

 

개요

 

 

 

 

 

 

 

 SK주식회사 C&C는 하나증권 토큰 증권 시스템 구축을 위해 블록체인 '체인제트 ST'(ChainZ Security Token)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체인제트는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호출만으로도 이더리움 네트워크상에서 유통할 수 있는 토큰 기반 자산을 쉽게 생성·발급·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토큰 관련 모든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고 SK㈜ C&C는 설명했다.

 

SK C&C는 체인제트 플랫폼에 기반해 하나증권 토큰 증권 시스템상의 발행 기업을 위한 토큰 청약·배정과 분산 원장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투자자를 위한 주문 접수, 토큰 매수·매도 등의 토큰 증권 서비스도 구현한다. 또 토큰 증권의 원활한 발행·유통과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시장 감시 기능도 마련한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월 토큰 증권 컨소시엄 '넥스트 파이낸스 이니셔티브'(NFI)에 참여함으로써 토큰 증권 생태계 확장을 본격화했다.

 

이에 하나증권은 토큰 증권의 발행, 유통, 조달, 인프라 구축 등 토큰 증권 종합 서비스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체인제트 ST

 

 

 

 체인제트 포 엔에프티 플랫폼은 SK C&C가 2019년부터 운영하는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제트에 NFT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다. 블록체인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NFT의 발행과 거래, 외부 체인으로 반출까지 쉽게 서비스를 구성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한다. 

 

기업이 NFT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크게 콘텐츠 프로바이더, NFT 기술 역량, 서비스(마켓) 구축이 필요하다. 체인제트는 이 가운데 NFT 기술 영역을 맡는다. 기업이 NFT를 적용할 영역을 결정하면 스마트컨트랙트 설계와 개발 연동, 메인넷 인프라 운영을 체인제트가 제공하는 형식이다. 

 

체인제트는 반면 기업이 플랫폼에 구속되지 않는 체인 구성이 가능하다. 정 리더는 "체인제트는 퍼블릭 블록체인 연동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 가능하며, EEA(이더리움개발표준)을 준수해 이더리움 호환성이 탁월하다""큰 기업들은 자체 마켓을 사용하다가 콘텐츠를 외부로 확장하고자 한다면 기업의 프라이빗 체인과 외부 퍼블릭체인을 병렬 구조로 연동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31128021600017?section=industry/technology-science

 

SK C&C, 하나증권 토큰 증권 시스템 구축 서비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SK주식회사 C&C는 하나증권 토큰 증권 시스템 구축을 위해 블록체인 '체인제트 ST'(ChainZ S...

www.yna.co.kr

https://dealsite.co.kr/articles/86811

 

SK C&C, NFT 플랫폼 '체인제트' 공개 - 딜사이트

이더리움 호환 탁월, 프라이빗·퍼블릭 병렬 구조도 가능해

dealsite.co.kr:443